▲ 2014년식 신형 현대 제네시스, RWD, AWD모델이 모두 미국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5월에 출시하기로 일정이 잡혀있는 제네시스 신형을 가지고 "제2의 렉서스 신화"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구형 제네시스에 비해 가격은 8% 정도 올린 대신에 고급 대형 세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현대차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이미지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대 신형 제네시스를 직접 타고 다니는 정몽구 회장은 현대자동차는 2014 신형 제네시스에 모든 첨단 기술을 집약시켰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된 이상 이번 신형 제네시스는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품질 경영"이 성공하느냐 마느냐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게 되는 것이지요.
이번에 미국에 출시되는 현대 제네시스(GENESIS) 2세대는 1세대 모델보다 가격만 높게 받는 것이 아니라 퍼포먼스에서도 큰 차이를 보여 마치 1989년 렉서스를 미국에 처음 출시하여 독일 세단과 경쟁을 했던 도요타의 신화를 갱신하고자 하는 목표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은 3800cc RWD 모델(후륜구동입니다.)은 3만8000달러에, AWD모델은 4만5천달러로 가격을 8% 가량 높인 상태입니다.
이번 현대차의 전략이 미국에서 잘 먹혀들기 위해서는 성능에 대한 만족도가 8%가 아니라 80%인상되었다는 느낌을 주지 않으면,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심지어 렉서스를 꿈꾸는 현대 제네시스라면 한국에서 보여준 느낌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어필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이미지출처 : 네이버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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