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익스프레스 엔진에 관심이 많던 우리, 음으로 양으로 열심히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던 중 익스프레스 엔진을 알게 됩니다.

 

 

여러 공개 강의를 알아보던 끝에 익스프레스 엔진 홈페이지에서 Office Open day가 3월 15일에 열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시! 바로 온오프 믹스를 통해 공개 강의 참가 신청을 했습니다.

 

 

어제는 그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익스프레스 엔진을 널리 알리고 고급 기술을 공유하려는 것과 동시에 Office를 Open하여 익스프레스 엔진은 공개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려던 것 일까요?

 

 

▲ 공개 강의 후에 받은 사은품? 아닙니다. 설문조사를 하기 위해 잠시 빌려준 펜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라는 좋은 툴이 있기는 합니다만 워드프레스는 블로그에 최적화된 툴이고 익스프레스는 홈페이지에 최적화된 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렇다고 어느 한 쪽이 더 월등이 낫다고 할 수는 없는 거구요. 저는 익스프레스 엔진이 더 좋습니다. 일단 국산 엔진이라는데 점수를 더 줄 수 밖에 없군요.

 

 

  

 

▲ 펜이 좋은데...이쁜데...안나오는 게 함정. 네이버에서 돈 좀 쓰셔야 겠어요!

 

 

공개 강의 참여 후 참석자에 대한 설문지를 나눠주셨습니다. 나눠준 펜으로 쓰려고 했으나...잘 안나오는 관계로 제 펜을 써내서 다시 썼습니다.

 

 

 

▲ 익스프레스 공개 강의 참석자 대상 설문조사

 

 

앞으로 정기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온오프 믹스를 통해서 모임 참여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어제 강의의 경우 10명 모집에 실제로 6명이 참석하셨습니다.

 

Posted by Brave David
,